구례군의회,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구례
구례군의회,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 통해 지식정보자원 공유 가능해져
  • 입력 : 2023. 04.02(일) 13:28
  • 최창덕 기자
유시문 의장
구례군의회는 지난 3월 28일 국회도서관과 국회와 지방의회간 정보교류와 협력 네트워크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의 지식정보자원을 지방의회에 제공하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국회도서관과 지방의회 간 상호정보교류를 통한 협력을 강화하며 국가차원에서 지방의회 의정자료 및 정책자료 등을 수집하여 보존하고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체결하게 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지방의회에서 생산되는 회의록, 의안정보, 정책정보 등 발간자료 및 디지털자료의 제공 및 공동 활용, 국회전자도서관 및 의회법률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지방의회 생산정보의 디지털 아카이빙 협력, 국회지방의회 의정자료 공유 통합시스템 및 의회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등을 위한 협의체 참여, 기타 인적교류 등 상호 협의한 사항 등이다.

유시문 의장은 “의정정보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책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연구하고 연찬하는 생산적인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은 전국 지방의회의 의정자료 및 국회 입법정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의정정보 포털이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