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소년 플리마켓’ 성황리에 개최

영광
영광군, ‘청소년 플리마켓’ 성황리에 개최
  • 입력 : 2023. 06.07(수) 13:48
  • 최창덕 기자
영광군, ‘청소년 플리마켓’ 성황리에 개최
영광군은 지난 6월 3일 청소년문화센터 광장에서 열린 ‘청소년 플리마켓’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소년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영광군이 주최하고 영광군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 위원들이 기획하여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지역 청년단체 ‘누리보듬’의 청년 플리마켓 ‘뽐내보장’도 함께 참여했다.

청소년 플리마켓은 청소년들이 자원과 재능 나눔을 통해 사회적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로 14개팀의 청소년 셀러들이 학용품, 인형, 도서 등 중고물품 및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가지고 나와 판매에 참여했으며, 체험부스도 운영됐다. 또한 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호랑이 태권도 시범단, 밴드, 댄스 등 11개팀의 청소년 버스킹 공연도 함께해 플리마켓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물품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끼와 재능도 함께 나누는 의미있는 자리이며 군민과 청소년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특기와 소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후 및 토요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