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 대전환, 홍보의 힘으로!” 전남교육청, 2023. 하반기 홍보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
“전남교육 대전환, 홍보의 힘으로!” 전남교육청, 2023. 하반기 홍보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3. 09.22(금) 14:24
  • 최창덕 기자
전남교육 홍보 역량강화 연수에서 ‘사진 기초와 실무활용’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9월 22일 하루 동안 목포시 소재 신안비치호텔에서 홍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 기자단, 홍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전남교육 대전환’의 현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강연과 소통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있는 전직 언론인이 강사로 참여해 연수의 질을 높였다. ‘한국민중항쟁 답사기(광주·전남편)’의 저자인 이혜영 전 광주드림 기자는 ‘기사 쓰기 꿀팁’을, 김옥열 전 광주일보 기자는 ‘사진 기초와 실무활용’를 주제로 강의했다. 소통 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이 평소 홍보 활동을 하면서 느낀 애로사항 및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기사 작성 경험이 풍부한 전직 언론인을 강사로 초빙해 보도자료 작성과 사진 촬영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학교 및 기관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 등 전남교육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 포털을 활성화하고,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 참여 기회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최창덕 기자
전라남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