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AI교육, 디지털 선도학교 초?중등 교원 55명 참여
  • 입력 : 2023. 11.19(일) 15:53
  • 최창덕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7~18일 전북 군산에서 AI교육선도학교와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 교사 55명 대상으로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비해 교사의 AI·디지털 활용과 융합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각 교사 간의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행사는 광주교육대 김정랑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교수?학습의 미래 특강, 송정중앙초 박주영 교사와 동일미래과학고 강으뜸 교사의 AI?디지털 교육 수업사례 발표,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송우초 이세희 교사는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사회의 변화, 인공지능 교육과 AI디지털 교과서 등이 가져올 교수?학습의 미래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특히 AI?디지털 교육 분야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AI교육 선도학교,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등 다양한 AI·디지털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주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역량을 키웠으면 한다”며 “스마트 기기 등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학습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이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창덕 기자
광주광역시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