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나주
나주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ICT 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실증연구 참여
  • 입력 : 2024. 04.08(월) 16:23
  • 최창덕 기자
‘모바일 헬스케어’ 모집 안내문(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 보건소가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건강관리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앱에 활동량계(스마트밴드)를 연동하여 개인별 건강정보를 자가 기록한 후 보건소 방문검진 및 전문인력 상담을 통해 24주간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관하는 ‘ICT 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2차년도 실증연구’에 참여하여 고혈압·당뇨병을 진단받은 질환자를 대상으로 영양·신체활동 교육 콘텐츠와 복약 알람 및 기록 서비스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참가 자격은 19세 이상 나주 시민으로 1기 고혈압?당뇨병을 진단받은 질환자(인슐린 주사 맞는 자 제외) 20명, 2기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1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비질환자(질환 진단, 약 처방받은 자 제외) 80명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6일부터 1기 20명, 4월 24일부터 2기 80명으로,

모집 안내문 QR 코드 스캔으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모바일 기반의 건강관리를 적용하여 수혜자 중심의 건강관리사업으로 확대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창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