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산Wee센터,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생명존중교육 등 관내 학교지원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산Wee센터,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생명존중교육 등 관내 학교지원교육 실시
  • 입력 : 2024. 04.16(화) 13:09
  • 최창덕 기자
진남초 5학년 대상으로 광산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학교폭력예방교육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가 4월 15일 부터 11월 6일 광산구 관내 진만초등학교 외 14개 학교 92학급 대상으로 상반기 학교폭력예방교육, 하반기는 생명존중교육으로 학교지원교육을 실시한다.

16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광산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위기 상황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학생들이 위기 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선 전문가에게 스스럼 없이 도움을 요청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

또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 생활과 대인 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

상반기 운영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신종학교폭력 예방과 건전한 또래 관계 형성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운영되는 생명존중교육은 생명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관 형성, 주변 위기 상황 파악과 대처 방안 교육, 도움 받을 수 있는 전문 기관 안내 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학교지원교육으로 교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예방해 학교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었으면 한다”며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대처하고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창덕 기자